현재 보이는 것처럼 오디오에 디바이스 아웃풋/인풋 디바이스 목록을 보면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되어있다.
즉,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없다면 음악을 하기 힘들다는거
오디오 인터페이스 사세요
포커스 라이트 또는 엠오디오 등등.. 다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보세요 ! 추천 많습니다.!
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고 설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
I/O buffer size & Resulting Ratency 의 상관관계
얼만큼이나 짐이 쌓이면 처리할래~~~ 라는 의미인데
64 개 ? 64개가 쌓이면 옮겨 놓는다 : 가벼울까? 가벼운건 둘째치고 이 숫자가 적을수록 일을 많이 하게 된다
컴퓨터 사양이 좋은 사람이면 이 64가 아닌 숫자를 더 낮춰도 괜찮다. (사양이 좋으니까)
그렇지 않으면 (사양이 별로면 ) 이 수치를 높이는게 좋은데 ~ 근데? 높이면
Resulting Ratency 수치가 올라가게 된다. (딜레마)
즉 컴퓨터와 인터페이스와 등등 모든것이 좋아야 베스트라는 것!
결론 : 버퍼 사이즈는 녹음할 때는 낮춘다 , 믹싱할 때는 높인다.
믹싱할 때는 최대로 높여서 했을 때 레이턴시가 발생해도 괜찮다. 어차피 아날로그 신호를 컴퓨터가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ㅓㅅ ~~~ 어쩌고 ~~~ 이런 것들을 거쳐서 내 귀에 들리는 것이기 때문에 ..
이 프로세스를 거칠때 빨리 왔다갔다 할꺼야 많이 모이면 한번씩 왔다 갔다 할꺼야 라는 느낌이기 때문에..
녹음할 때는 최대한 낮춥시다( 최대한 64 정도) 믹싱할 때는 최대로 해도 됨
믹싱할 때는 EQ, multi Compressor 등등 부수적인것들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(트랙 하나하나에 다 걸림) 하다보면 컴퓨터가 느려집니다.
그럴때는 최대한 컴퓨터가 일을 덜 할 수 있들 정도로 최대로 하라는 것임니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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